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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/8의 음악공부: 신디사이저

신디사이저란?synthesize: 합성하다 >> 사인파를 무한히 합성하여 어떤 소리의 배음 구조를 카피하면 그 소리의 음색 재현 [Ringo TV] History of Synthesizer 신디사이저의 역사 5부작 www.youtube.com 재미삼아 보기 좋음 강의 - 신디사이저 www.youtube.com 신디사이저 공부해야하는 이유시간절약+독착성소리를 일일히 찾아내기가 현실적으로 어려움-간단하거나 기본적인, 독착적인 사운드는 직접 만드는게 낫다 신디사이저 종류 • PCM: Pulse Code Modulation-Audio파일을 심어 사용하는 방식 = 샘플러 • FM: Frequency Modulation-주파수를 조작해서 사용하는 방식 ex) serum, vital , massive OSC(o..

음악/악기 2025.03.09

다이어토닉 스케일이란

*다이어토닉 스케일(Diatonic Scale)음악의 기본이 되는 7개의 음으로 이루어진 스케일- 메이저 스케일(장음계)- 마이너 스케일(단음계) 특징7개의 음 + 마지막에 옥타브 음(8번째 음)반음과 온음의 규칙적인 배열음계의 구성이 특정한 패턴을 따라감 메이저 스케일 (장음계)다이어토닉 스케일의 대표적인 예시!C 메이저 스케일(C Major Scale):C - D - E - F - G - A - B - (C)온음 - 온음 - 반음 - 온음 - 온음 - 온음 - 반음밝고 경쾌한 느낌의 음계  마이너 스케일 (단음계)메이저 스케일과 함께 다이어토닉 스케일의 한 부분이야.A 마이너 스케일(A Minor Scale):A - B - C - D - E - F - G - (A)온음 - 반음 - 온음 - 온음 - ..

음악/화성학 2025.03.09

How to make Trap drum beat

TRAP BPM 60~80 (평균70)실제로 리듬 설계=140정도 (육안으로 비트 찍을 때 더 세밀하게 찍기 편함)16비트  Kick, Bass 는 둘다 너무 많으면 파멸 (808뿐만 아니라 킥,베이스는 둘다 나대면 안됨)open hihat  너무 남발안하는게 좋음 *Triplet: 박자를 3등분 하는 것 Pitch Hihat: 그냥 깔린 하이햇보다 강조하려고 쪼개놓은 하이햇 음정 바꾸기 > 현란하게 들림음정 정해진 건 없구or쪼개놓은 하이햇 다른 소스로 바꾸면 더 입체적이고 현란

음악/작곡 2025.03.09

3/7의 음악공부: 드럼

진짜 추천하는 드럼 강의  강의 - Drum www.youtube.com 드럼 만들기 전에 생각해야할 것1. 드럼은 메인 루프(비트 주제가 되는 악기)를 기준으로 만든다 *어쿠스틱드럼실제로 존재하는 듯한 질감의 드럼은은하고 순한 맛 > 무난한 맛, 감성적, 자연스럽게 묻어나는 *일렉트릭드럼전자악기로 만들어진 드럼톡쏘는 자극적인 맛 > 현란한 맛, 비감성적, 드럼이 강조됨 *Rimshot(림샷): 스네어 테두리 타격>깔끔한 타격함스네어: 타격함 약하고 감성적, 그루브함 코드가 바뀌는 곳에 킥을 찍어라 (근데 이것만 하면 노잼인거지)-무난한 드럼: 정박-역동적 드럼: 정박+엇박 하이햇의 역할킥,스네어=뼈대라면// 하이햇=리듬의 모양하이햇 대체재>>shaker (리듬이 적어도 됨, 느리고 끈적한(?)비트), ..

음악/악기 2025.03.09